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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는 완전히 새로운 지하철 네트워크를 갖추게 됩니다. 그리고 그것은 거대합니다.

- 파리 메트로의 역사와 문화: 파리 메트로는 1900년에 개통한 세계 최초의 지하철 시스템 중 하나로, 도시의 건축, 예술, 정치 등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일부 역은 자체적으로 예술 작품으로 간주됩니다.
- 파리 메트로의 문제점: 파리 메트로는 매일 400만 명의 승객을 수송하지만, 인구 증가와 교통 체증으로 인해 현대적인 통근 요구에 부응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외곽 지역의 승객들은 중심부를 통하지 않고 도시를 가로질러 이동하기 어렵습니다.
- 그랑 파리 익스프레스의 소개: 그랑 파리 익스프레스는 파리 메트로에 4개의 새로운 노선과 68개의 새로운 역, 200km의 새로운 선로를 추가하는 거대한 사업입니다. 이 새로운 노선들은 주로 외곽 지역의 도시들을 중심부를 거치지 않고 연결할 것입니다.
- 그랑 파리 익스프레스의 진행 상황과 전망: 그랑 파리 익스프레스는 2016년에 공사가 시작되었으며, 유럽 최대의 민간 인프라 프로젝트라고 합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지연 요인으로 인해 원래 계획보다 늦어지고 있습니다. 2024년에 열리는 올림픽을 맞이하기 위해 일부 노선이 개통될 예정이지만, 다른 노선들은 2025년 이후에 차례로 개통될 것입니다.
[Bing Chat Copilot의 페이지 요약]
[기사 원문 링크] Paris is getting a whole new Metro network. And it’s huge | CNN
[Quillbot으로 기사 요약]
1900년대에 건설되어 현재 매일 약 400만 명의 승객을 수송하는 파리 지하철은 현대의 출퇴근 수요와 파리 인구 증가에 대응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200킬로미터에 달하는 새로운 시스템인 그랑 파리 익스프레스는 4개의 노선과 68개의 새로운 역을 네트워크에 추가하여 인구 밀도가 높은 파리 시내를 통과하지 않고 교외 도시를 연결할 것입니다. 이 노선의 건설은 2016년에 시작되었지만 프로젝트가 지연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프랑스는 그랜드 파리 익스프레스가 교외에서 교외로 이동하는 대중교통 이용 시간을 크게 단축하고 파리 지역 주민들의 자동차 사용량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무인 열차를 이용해 완전 자동 고속 교통망을 구축하기 때문에 새로운 운전자를 고용하고 교육할 필요가 없으며, 파업으로 인한 운행 중단에 대한 회복력도 높아질 것입니다.
파리는 세계 최초로 지하철 시스템을 도입한 도시 중 하나로, 같은 해 올림픽 개최를 위한 도시 건설의 일환으로 1900년에 첫 노선을 개통했습니다. 이 새로운 프로젝트는 15호선, 16호선, 17호선, 18호선 등 4개의 노선을 신설하고 기존 11호선과 14호선을 연장할 예정입니다.
국제대중교통협회(IAPT) 사무총장 모하메드 메즈가니는 새로운 노선을 통해 파리가 도쿄, 모스크바, 워싱턴 DC와 함께 도시 대중교통 네트워크의 선두에 서게 되었으며, 교외 상호 연결을 통해 환경 영향을 줄이려고 노력한다고 말합니다. 새로운 노선은 프랑스 수도의 매력을 한층 더 높여줄 것이며, 예정보다 늦어지더라도 노선 간 거리는 조금 더 좁혀질 것입니다.
*아래의 더보기를 누시면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전문 번역

아르누보 양식의 화려한 입구, 미로 같은 터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거리 아래에서 때로는 그 위를 힘차게 달리는 기차 등 영화, 소설, 시에 영감을 준 교통망입니다.
남미 혁명가, 미국 대통령, 소련의 승리의 이름을 딴 역도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갤러리가 있는 도시답게 일부 역은 그 자체로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여겨집니다.
하지만 1900년대에 건설되어 현재 매일 약 400만 명의 승객을 수송하고 있는 파리 지하철은 인구 증가에 따른 노후화된 시설과 인프라로 인해 현대인의 출퇴근 수요를 감당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파리의 많은 사람들, 특히 유행에 뒤처진 외곽 교외에 거주하거나 근무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동 시간이 길어지고 교통 체증이 악화되는 도심을 경유하지 않고 도시를 가로질러 이동하는 것이 어려운 일입니다.

Inside France's 'rail revolution' | CNN
- TGV-M: 새로운 세대의 TGV-M은 2024년부터 승객을 운송하기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 열차는 에너지 효율성, 비용 절감, 유연성, 수용력 등에서 기존의 TGV보다 향상된 성능을 보입니다. 국내외 고속철도 노선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 고속철도 확장: 프랑스는 툴루즈, 토리노, 북부 스페인 등으로 고속철도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여섯 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유럽 전역의 고속철도 네트워크 구축에 기여할 것입니다.
- 경쟁자들: 프랑스의 고속철도 시장은 이탈리아의 트레니탈리아, 스페인의 렌페 등의 새로운 경쟁자들에게 도전을 받고 있습니다. 이들은 더 저렴하고 편리한 열차 서비스를 제공하며, 철도 이용객의 수요를 높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변화는 거대한 규모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유서 깊은 파리 지하철은 4개의 노선과 68개의 새로운 역을 네트워크에 추가하는 200킬로미터(120마일) 길이의 새로운 시스템인 그랜드 파리 익스프레스의 개통으로 수십 년 만에 가장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 노선은 주로 인구 밀도가 높은 파리 시내를 통과하지 않고 교외 도시를 연결할 예정으로, 지금까지 파리 중심부에서만 뻗어나가는 14개 노선으로 이루어진 파리 지하철 지도에 외곽 고리를 추가하게 됩니다.
정말 대단한 일이었습니다. 프랑스 정부에 따르면 2016년에 시작된 이 노선의 건설은 유럽에서 가장 큰 민간 인프라 프로젝트입니다. 규모를 고려할 때 불가피하게 지연이 발생했습니다.

무인 열차
하지만 지난달 말, 새로운 지하철 노선의 첫 번째 열차가 시운전을 시작하면서 파리 교외의 샹피시 쉬르 마르네 철도 차량기지에 초대받은 구경꾼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면서 파리는 파리의 흥겨움을 보여주었습니다.
108미터 길이의 6량 1편성 열차는 알스톰이 그랑 파리 익스프레스를 위해 제작한 최초의 열차로, 승리의 음악과 프랑스 국기 색상인 흰색, 파란색, 빨간색의 레이저 쇼가 펼쳐지는 가운데 데뷔했습니다.
클레망 보네 프랑스 교통부 장관은 11월 28일 행사에서 "사람들의 삶을 바꾸려면 이동 방식을 바꿔야 한다"고 말하며 열차가 새로운 노선 중 하나인 15호선 구간을 따라 2km를 성공적으로 시험 운행하는 것을 지켜보았습니다.
프랑스는 그랜드 파리 익스프레스가 대중교통으로 교외에서 교외로 이동할 때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단축하고 파리 광역권 주민들의 자동차 사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른 지하철 노선과 달리 무인 열차를 이용해 완전 자동 고속 교통망을 구축하기 때문에 새로운 운전기사를 고용하고 교육할 필요가 없으며 파업으로 인한 운행 중단에 대한 탄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보네는 "우리는 성공을 위한 올바른 길을 가고 있습니다."라고 웃으며 말합니다. "프랑스 전역의 도시에 좋은 본보기가 될 것입니다."
파리는 세계 최초로 지하철 시스템을 도입한 도시 중 하나입니다. 같은 해 올림픽 개최를 위한 도시 건설 노력의 일환으로 1900년에 첫 노선이 개통되었습니다. 이후 수십 년 동안 지하철은 급속도로 광범위하게 확장되었습니다.
그랜드 파리 익스프레스가 개통되기 전에는 이미 16개의 도심 지하철 노선과 5개의 교외 통근 철도 노선인 레조 익스프레시브 레제랄(RER)을 아우르는 800킬로미터에 달하는 거대한 시스템으로 발전했습니다.
이 새로운 프로젝트에는 15호선, 16호선, 17호선, 18호선 등 4개의 신규 노선과 기존 11호선과 14호선의 연장선이 도입될 예정입니다.

더 친환경적인 미래
도시에 거주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노선의 개통은 더할 나위 없이 반가운 소식입니다.
파리에서 일하지만 수도에서 남서쪽으로 약 20킬로미터 떨어진 베르사유 시에 거주하는 저널리스트 로렌 베인(26세)은 "베르사유에 사는 것이 좋지만 가끔은 너무 힘들 때가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베인은 표면적으로는 차로 20분 거리에 있지만 버스로 2시간이 걸리는 이웃 마을 생 오뱅에 있는 교회에 다니고 있다고 말합니다. 폭우로 인해 반쯤 물에 잠긴 버스에 갇힌 적도 있었기 때문에 더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그녀는 베르사유 역의 편리함에도 불구하고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RER C 노선을 통해 파리 도심으로 출퇴근합니다.
"정말 끔찍하죠."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저는 항상 직장에 늦게 도착해요! 이번 주 초에는 아무 이유 없이 열차가 취소되기도 했어요."
베르사유와 생 오뱅, 그리고 파리에서 두 번째로 붐비는 파리 오를리 공항을 직접 연결하는 새로운 그랜드 파리 익스프레스 18호선이 개통되면 그녀의 선택지는 더 좋아질 것입니다.
"18호선이 더 빨리 개통될 수는 없습니다."라고 베인은 말합니다.
브뤼셀에 본부를 둔 국제대중교통협회의 사무총장 모하메드 메즈가니는 새로운 노선을 통해 파리가 도쿄, 모스크바, 워싱턴 DC와 함께 도시 대중교통 네트워크의 선두에 서게 되었으며, 교외 상호 연결을 통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려고 한다고 말합니다.
메즈가니는 "순환 노선을 갖춘 그랑 파리 익스프레스는 교외에서 교외로 이동하는 것을 장려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대도시의 사람들은 자동차가 해결책이 아니며, 교통 체증은 계속 악화되고 도로를 더 건설하는 것은 더 많은 교통량을 유발할 뿐이라는 것을 깨닫고 있습니다.
"우리는 대중교통의 업데이트 버전이 필요합니다."

올림픽 결승선
많은 파리 시민과 파리 방문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은 프랑스 수도를 중심으로 열릴 2024년 올림픽에 맞춰 새로운 대중교통망이 제때 운영될 수 있을지에 대한 것입니다.
파리가 올림픽 유치에 성공하기 훨씬 전인 2009년 당시 니콜라 사르코지 대통령이 이 프로젝트를 발표했을 때만 해도 이것이 원래 계획이었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지연으로 인해 일정이 길어졌습니다.
사르코지 대통령과 그의 후임자인 프랑수아 올랑드 대통령은 연내 14호선의 완전 개통과 파리 국제공항과 연결되는 15, 16, 17, 18호선의 부분 개통을 약속했었습니다.
그러나 이 프로젝트는 수년 동안 건설 현장의 홍수, 장비 납품 지연, 그리고 무엇보다도 가장 결정적인 코로나19 팬데믹 등 다양한 난관에 부딪혔습니다.

- Heuro: 네덜란드의 창업가들이 만든 새로운 스타트업으로, 2028년부터 유로스타와 직접 경쟁할 계획이다. 런던과 파리로 하루 최대 15회, 16회의 열차를 운행할 예정이다. 티켓 가격은 유로스타보다 저렴할 것이다.
- Virgin: 리처드 브랜슨의 버진 제국이 유로스타와 경쟁하기 위해 철도 부문으로 복귀하려는 소문이 있다. 버진은 전직 버진 트레인의 보스를 새로운 국제 철도 운영의 수장으로 영입했다고 한다.
- Evolyn: 스페인의 스타트업으로, 2025년부터 파리-런던 노선에서 유로스타와 경쟁할 계획이다. 프랑스의 교통 거물 알스톰과 협력하여 TGV-M과 유사한 열차를 사용할 것이다.
- QBuzz: 이탈리아 철도의 자회사로, 2027년부터 암스테르담-브뤼셀-파리와 암스테르담-쾰른-프랑크푸르트 노선에서 유로스타와 독일의 도이체반과 경쟁할 계획이다. 이미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에서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프레치아로사 고속열차를 사용할 것이다.
그리고 2024년 올림픽을 8개월 앞두고 오를리 공항까지 연장되는 14호선 구간만 제때 개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프로젝트의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다른 노선은 2025년 말부터 점진적으로 개통될 예정입니다.
프랑스 교통부는 새로운 철도 노선이 파리에 미칠 영향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내놓으며, 이미 여름철 인기 여행지인 파리에 수백만 명의 방문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올림픽에 맞춰 네트워크 용량을 15% 늘릴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우리의 실행 계획은 명확하며 일정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라고 CNN에 말했습니다.
예정보다 늦어지더라도 새로운 노선은 프랑스 수도의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릴 것으로 보입니다.
작가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말처럼 말입니다: "우리가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곳은 이 세상에 단 두 곳, 집과 파리뿐이다." 새로운 그랜드 익스프레스 노선이 개통되면 두 곳의 거리가 조금 더 가까워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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